최근 몇 년간, 중국의 이커머스 플랫폼이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알리)는 일찍이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2018년 국내에 진출했고 상상을 초월하는 초저가, 유명 배우를 모델로 한 전방위적 광고와 무료 배송 및 반품 등으로 현재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PDD홀딩스가 운영하는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핀둬둬의 해외 쇼핑앱 테무(Te
매달 약 20만명이 방문하고, 누적 2만5000건 이상의 단기 임대 계약이 체결됐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스페이스브이가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단기 임대 플랫폼 ‘삼삼엠투’에 대한 얘기다. 장기 출장을 가게 되거나 갑작스럽게 다른 지역으로 발령을 받아 1~2주간 살 집을 찾는 이들은 단기 임대를 필요로 한다. 이사 날짜가 맞지 않거나, 새롭게 인테리어를 해야 한다거나, 누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자사 엘리베이터TV를 통해 ‘겨울 안전 산행’ 정보를 전달한다. 산·자연 전문 채널인 마운틴TV와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이다.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파트 입주민에게 유용한 안전 산행 정보 및 등산 코스를 소개하는 엘리베이터TV 캠페인 ‘엘쓸신잡: 겨울 등산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
정오를 넘긴 시각, 평일임에도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숲 인근 상권에는 인파가 가득했다. 카페와 식당, 옷가게 등이 즐비한 거리에는 일명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지역답게 멋지게 차려 입은 젊은 층이 오고가는 가운데 직장인으로 보이는 일행들도 삼삼오오 모여 있었다.한 저가 커피 점포 직원은 “아침과 이 시간엔 직장인으로 보이는 손님들이 많은 편”이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있는 ‘1700억원대’ 브이플렉스(VPLEX) 빌딩이 헐값에 매물로 나오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결국 허위매물인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강남권역 부동산시장이 ‘거래 절벽’에 빠진 가운데 이같은 허위매물로 투자자를 유인해 계약금을 갈취하는 사기사건으로 이어질 수도 있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업계에서는 브이플렉스와 같은 허위
‘직방’이나 ‘다방’ 애플리케이션을 켜서 지역·평형·가격 등을 설정해 나에게 맞는 매물을 찾는다. ‘오늘의 집’ VR/3D 서비스를 이용해 인테리어 견적을 낸다. 도시재생 공간솔루션 기업 ‘글로우서울’이 탈바꿈시킨 ‘힙한’ 카페에서 주말을 보낸다. 프롭테크(Proptech, Property technology의 합성어) 서비스는 일상에 이미 들어와 있다. 프롭테크는 흔히 ‘부동산 시
종합부동산기업 오스카앤컴퍼니는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역삼대세빌딩의 전속 매각주관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역삼대세빌딩의 매각가격은 1200억원 규모다. 오스카앤컴퍼니는 연내 매각을 목표로 개인자산가와 국내외투자회사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훈 오스카앤컴퍼니 본부장은 “역삼대세빌딩은 역삼역 GFC(옛 스타타워)에 인접하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가시화하며 잠자던 오피스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증(COVID19) 확산 이후 근무방식에 변화를 주는 기업이 늘고 있어 다양한 공간 활용 방식이 각광받고 건물 공실률 또한 떨어지고 있다. 15일 부동산 분석업체 부동산인포가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오피스공실률은 10.4%로 2013년 2분기 9.3%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반복되던 직장인의 출근길이 달라지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을 거치면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업무 공간’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것. 이 변화를 선제적으로 이끌고 있는 곳이 ‘공유 오피스 시장’이다. 공유 오피스는 ‘사옥 출근’ 이라는 틀을 깨고 어디라도 자리 잡고 일할 수 있다면 바로 그 곳이 사무실이 된다는 신개
대규모 사무공간을 여러 작은 공간으로 나누어 재임대하는 형태인 ‘공유오피스’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공유오피스는 앞서 5~6년 전 선진적인 업무 환경으로 각광받았다면, 이번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분산 업무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하이브리드(재택과 출근을 혼합) 근무자가 늘면서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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